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북티저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북티저]쎄 보이는 기술


[북티저]쎄 보이는 기술

<나이토 요시히토> 저/<신주혜> 역 | 지식여행

파일형식
WMV, MP4
강좌 수
1 강
북티저 콘텐츠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정책 안내
회차 강좌명 재생시간 강좌보기
001 쎄 보이는 기술 1분 내외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콘텐츠 소개

‘멘탈 갑’인 사람에게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 말투부터 행동까지, 당신을 바꾸는 행동심리학 조언 저자는 단단한 멘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심리 기술을 친절하고 알기 쉽게 정리했다. 그가 소개하는 작지만 깨알 같은 힌트를 따라가기만 하면, 더는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는 강한 정신의 소유자가 될 수 있다. 총 6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에는 ‘비교는 나보다 아래에 있는 사람과!’, ‘억지로 싫은 상황에 뛰어들기’, ‘눈을 가늘게 뜨는 행동의 효과’, ‘상대방이 말하는 도중에 끼어들기’ 등 지금 당장이라도 써먹을 수 있는 ‘쎄 보이는 기술’이 한 권 가득 담겨 있다. 피식 웃음이 나오는 대목도 있지만, 어느 상황에서나 적용 가능한 지극히 간단하고 현실적인 기술만을 다루고 있다는 것은 이 책의 크나큰 장점으로 꼽힌다. 두루뭉술 뜬구름을 잡지 않는 대신, 구체적이며 헌신적이다. 요리책에 비유하자면 “월계수 잎과 다진 파슬리 4큰술, 그리고 우스터 소스만 있으면 맛있는 요리가 완성됩니다.

저자소개

심라학자이며 게이오의숙대학 대학원 사회학 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유)안길드 대표이사 사장이자 릿쇼대학 특임강사이기도 하다. 심리학의 제 법칙을 비즈니스 등에 응용한 독자적인 연구로 잡지, 강연, 세미나, 컨설팅 등에서 폭 넓게 활약하고 있으며, 방대한 심리 데이터와 사회심리학의 지식에 입각한 알기 쉬운 실천 어드바이스로는 정평이 나 있다. 저서로 베스트셀러 『‘사람을 속이는’ 블랙 심리술』을 비롯하여 『사람은 ‘암시’로 90% 움직인다!』 『악의 슈퍼 감정 컨트롤』 『불쾌한 상대를 손바닥으로 쓰러뜨리는 심리 작전』 『파워 플레이』 『심리전의 승자-역사가 가르쳐주는 65가지 절대법칙』『YES라고 말하게 하는 심리작전』,『처세의 달인』, 『저 사람 왠지 좋다』『마음의 정리를 순식간에 할 수 있는 법』,『도해 3초 만에 상대방을 조종한다! 비즈니스 심리술 사전』,『계산대 중에서 계산을 가장 빨리 마칠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STEP 1 굿바이, 유리 멘탈 #01 마이너스 암시에 빠질수록 움츠러드는 마음 #02 마이너스 암시의 특효약, 반론사고법 #03 당신이 긴장하는 이유 #04 변명은 패자가 하는 말 #05 억지로 ‘싫은 상황’에 뛰어들자 #06 단점을 잊는 최고의 방법 #07 우물 안 개구리가 되어라 #08 부적의 심리학 #09 타이밍의 중요성 #10 부정적인 흐름을 멈추는 사고 정지법 #11 나쁜 것들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시간 칼럼 1 심한 긴장감은 운동으로 극복하자! STEP 2 단단한 사람들의 행동법 #12 앞자리에 앉는 것의 법칙 #13 접촉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4 상대방의 눈을 보며 이야기하는 방법 #15 응시하는 시간이 길수록 호감도는 상승한다 #16 ‘눈을 가늘게 뜨는 행동’의 효과 #17 ‘위를 보며 걷는 것’은 심리학적으로 타당하다 #18 아카시야 산마에게 배우는 몸짓 #19 발을 올리면 기분도 올라간다 #20 항상 ‘빨리’ 걷는다 #21 브랜드 상품은 자신감을 준다 #22 옷차림이 미치는 영향 칼럼 2 나만의 의식을 만들어 무아지경에 빠지자! STEP 3 깔보지 못하는 대화법 #23 왜 ‘패기가 없다’는 말을 들을까? #24 말은 짧으면 짧을수록 좋다 #25 “그러니까… 그게…”는 금물 #26 상대방이 말하는 도중에 끼어들자 #27 무조건 제일 먼저 행동하자 #28 낮은 목소리는 신뢰감을 준다 #29 의지력이 있는 사람으로 여겨지게끔 만든다 #30 거짓말이라도 ‘육식계’라는 어필을 한다 칼럼 3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를 대비해 연습을 해 두자! STEP 4 간단히 강해지는 심리 기술 #31 자세가 심리에 미치는 영향 #32 무리를 해서라도 등을 곧게 편다 #33 부탁받은 일은 기분 좋게 떠맡자 #34 ‘불끈 쥔 주먹’은 의지력을 높인다 #35 메이저리거는 왜 껌을 씹을까? #36 글자가 성격을 나타낸다 #37 ‘행동하지 않는 것’이 불안을 불러온다 #38 외모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39 운동이 자존감을 높여준다 #40 주인공 의식을 갖자 #41 긴장을 푸는 간단한 방법 칼럼 4 체력을 기르자! STEP 5 기억해 두면 바로 써먹을 수 있는 12가지 규칙 #42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지 않는다 #43 자신만의 오차 범위를 설정한다 #44 先 행동, 後 고민 #45 좋은 의미에서 ‘적당히’ 행동한다 #46 붉은색 소품을 지니자 #47 스스로에게 벌칙을 준다 #48 콧노래는 마음을 편하게 한다 #49 일보다 ‘인간관계’가 중요하다 #50 암시는 최소 세 번은 걸어야 한다 #51 재능 탓으로 돌리지 않는다 #52 라이벌을 만들자 #53 멘토의 행동을 따라한다 칼럼 5 가능한 한 천천히 행동하자! STEP 6 때로는 유용한 겁쟁이 전략 #54 ‘약함’으로 반격한다 #55 소심함을 보여주는 용기 #56 콤플렉스를 살리는 방법 #57 리더십은 오히려 해가 된다 #58 데즈카 오사무도 마음이 약했다 #59 배려하는 능력을 활용한다 #60 목표는 작으면 작을수록 좋다 #61 나에게 ‘기대’하지 않도록 한다 칼럼 6 별것 아닌 일로 흠잡지 말자!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