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북티저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북티저]어바웃 타임


[북티저]어바웃 타임

<바랑 뮈라티앙> 저/<권기대> 역 | 베가북스

파일형식
WMV, MP4
강좌 수
1 강
북티저 콘텐츠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정책 안내
회차 강좌명 재생시간 강좌보기
001 어바웃 타임 1분 내외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콘텐츠 소개

무심코 지나쳐온 일상의 평범한 시간들… 바랑 뮈라티앙의 감각적인 이미지와 감성적인 글을 통해서 일상의 특별한 시간들을 만난다! 《어바웃 타임》은 그래픽 아티스트 바랑 뮈라티앙이 시간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감각적인 이미지와 감성적인 글로써 엮은 책이다. 이 책에 담긴 작품들은 인포그래픽(Infographics), 또는 데이터(Data)의 시각화 과정에서 볼 수 있는 심벌 스타일(symbol styles)의 유행을 따른다. 마치 차트(Chart)를 보는 것 같은 정확성과 그 속에 담긴 쌉쌀한 감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 삶과 관계에 대한 깊은 사색과 넓은 통찰력이 더해진 저자의 감성적인 글들은 무심코 지나쳐온 일상의 평범한 시간들을 특별하게 채워준다. 이 책을 통해서 독자들은 한층 더 감성적인 사색을 할 수 있으며 시간을 느끼고, 삶을 배울 수 있다.

저자소개

프랑스 파리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바랑 뮈라티앙은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명한 파리의 에사그 페닝엔을 졸업하고, 2005년 파리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열었다. 바랑 뮈라티앙은 소위 ‘잘 나가는’ 그래픽 아티스트다. 또한 평범함을 거부하며 그만의 특색을 지닌 작가이기도 하다. 그래픽 아티스트라는 커리어를 유지하기 위해서 수많은 아티스트들은 기업으로부터 위탁 받은 프로젝트와 스스로 창안하는 프로젝트 사이를 오가며 분주하게 일한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그래픽 아티스트가 바랑 뮈라티앙이다. 그는 샤넬, 프라다, 에르메스, 디오르 등등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와 다양한 협업을 계속해왔으며 최근에는 랑콤 창립 80주년 기념행사에도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잡지 M과 일간지 르 몽드의 주말판 일러스트레이션을 맡아 아이러니와 의외성이 번득이는 작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현재 모교에서 강의를 하고, 뉴욕과 파리를 넘나들며 작업을 하고 있다. 세계가 바랑 뮈라티앙을 주목하게 된 계기는 그의 전작 《파리 vs 뉴욕》을 통해서였다. 간결한 선과 명쾌한 블록 칼라, 위트가 넘치는 글로 이룩한 두 도시의 시각적인 매치는 단번에 바랑 뮈랑티앙을 지구촌이 주목하는 아티스트로 만들었고, 한국에서도 ‘경이롭다’는 평가 속에 수많은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이끌어냈다. 한국에서 두 번째로 소개되는 그의 작품 《어바웃 타임》은 그가 품고 있는 상상의 세계 구석구석을 여행하게 만들어주는 아련한 (작가의 표현처럼) ‘비주얼 메모리’다. 그의 작품을 통해서 독자들 역시 평범한 일상의 시간을 추억하고, 자신의 특별한 시간을 상상할 수 있다.

목차

프롤로그 / 추천사 / 비행 / 시간의 향기 / 기다리는 줄 / 세상 참 좁군! / 커플 / 약속 / 굉장한 소식 / 베이비 / 가계보 / 새로운 것들 / 반복 / 이게 더 좋아 / 거짓말들 / 독립심 / 옷장 / 뜻밖의 일 / 생일 / 노인네들 / 비탄 / 무드 / 시간 ‘뽀개기’ / 해야 할 일 목록 / 옵션 / 되풀이 / 짧은 휴식 / 희망 / 스피드 데이트 / 대화 / 섹스 / 실랑이 / 반지 / 가십거리들 / 강박증 / ‘미친’ 일상 / 모드 / 인생의 묘약 / 피터 팬 / 당신의 일상 / 전략 / 일자리 찾기 / 회의 / 스파크 / 지하철 / 다음 열차 / 바겐세일 / 채널 서핑 / 시합 / 무대공연 / 사운드 / 영화 / 몇 년 산? / 부메랑 / 진정제 / 배경 / 날씨 / 잠깐 휴식 / 바닷가 / 소소한 이야기 / 굉장한 이야기 / 바캉스 / 여정 / 불면증 / 골칫거리 / 따분한 일거리 / 흘러가는 시간 / 철저히 / 입체 교차로 / 한낮 / 관광객들 / 변신 / 후각 자극 / 사계절 / 출장 중 / 시간의 지도 / 2차 효과 / 수면 / 모닝콜 / 지각이야! / 기다리기 / 시나리오 / 저녁식사 / 대화 / 취향 / 오브제의 재발견 / ‘도그’ 마틱 / 팜므파탈? 고양이 파탈? / 인식 / 사이클 / 새 시대 / 하드 드라이브 / 죄책감 / 커리어 / 야망 / 은퇴 / 게슴츠레한 눈으로 / 얼굴 / 단서 / 계집애들 / 머슴애들 / 우정 / 장거리 연애 / 입소문 / 정말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