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콘텐츠 상세보기
[북러닝]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패키지 (1~4강)


[북러닝]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패키지 (1~4강)

양창순 | yes24북러닝

파일형식
ASP
창 크기
800 * 520
대출현황
보유5, 대출0, 예약중0
북러닝 콘텐츠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자존감을 지키며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법, 상처받지 않고 사람을 움직이는 관계의 심리학 자신의 자존감을 지키면서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적 방법을 다양한 임상 사례와 심리학 이론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다. 책은 인간관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힘을 '건강한 까칠함' 에서 찾는다. 나를 위해서나 상대방을 위해서는 언제나 스스로의 본심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으며, 그러려면 먼저 내 편에서 거부당하고 상처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내려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내 보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뿐만 아니라 나와 상대방의 본심을 거울 들여다보듯 파악할 수 있는 여러 심리적 방법과 상처받은 마음을 보듬을 수 있는 치유법, 상처받지 않고 상대방을 움직일 수 있는 관계의 법칙, 우리를 힘들게 하는 여러 심리적 요인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저자소개

정신과, 신경과 전문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최근에는 주역과 정신의학을 접목한 논문으로 성균관대학원에서 두 번째 박사학위를 받았다. 연세의료원 연구강사, HARBOR-UCLA 정신과 방문교수, 서울백제병원 부원장 등을 거쳐 현재 양창순 신경정신과, 대인관계클리닉 원장으로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외래교수이며, 미국 정신과학회 국제회원, 미국의사경영자 학회 회원으로 있다. SBS 「양창순의 라디오 카페」, CBS 「양창순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삼성경제연구소 SERI CEO에서 수년간 심리 클리닉 코너를 진행했다. 각 기업체와 조직에서 리더들을 대상으로 ‘마음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오고 있다. 『내가 누구인지 말하는 것이 왜 두려운가』, 『인간관계에서 진실한 마음을 얻는 법』, 『나는 왜 사랑을 못하나』, 『엄마에게』 등 10여 권의 책을 펴냈다. 최근작『CEO, 마음을 읽다』는 임원 및 CEO들을 대상으로 한 상담 경험과 SERI CEO의 심리 클리닉, 강의 내용 등을 엮은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 세상이 내 진심을 알게 하는 법 1장. 왜 세상은 내 마음을 몰라줄까 세상에 상처 받았다고 심각할 필요 없다 “진심이었어”라고 말하지 마라 ‘나의 진실’과 ‘상대방의 팩트’ 사이 거짓을 어디까지 들추어내야 할까 남에게 하는 조언을 나에게는 못하는 이유 그래도 나는 사람을 믿기로 했다 2장. 마음 가는 대로 살아라 - ‘있는 그대로의 나’를 내보여야 하는 이유 나의 내면을 직시하기란 죽기보다 힘든 일이다 나는 어떤 사람인가? : 성격의 보편적 유형들 공감의 출발점 : 스스로와 화해하기 왜 변화를 두려워하는가 인생이란 말하는 대로 되어간다 감정의 질식 상태에서 벗어나려면 우리에게 진짜는 지금뿐이다 3장. 똑똑한 거리두기가 건강한 인간관계를 만든다 누구나 먼저 손 내밀어주길 원한다 호모 엠파티쿠스 : 상대방의 창으로 바라보기 ‘파란 팀’에 들어갈 자격 한 끗만 덜 똑똑하게 행동하는 ‘똑똑이’ 오지랖에도 균형이 필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스태프의 의견부터 구한다 나만 옳다고 여기는 순간 관계는 끝난다 4장. 상처받지 않고 사람을 움직이는 관계의 심리학 우연과 변수와 아이러니의 총합이 인생이다 영향력을 키우고 싶다면 좌절이 경험이 되는 법 분노가 치밀어 오를 때, 감정 점수 체크하기 동류는 동류를 알아본다 일단 칭찬하고 지지하고 격려하기 세상 그 어떤 일도 당연한 건 없다 긍정 에너지를 위한 감정 사용설명서 오른쪽 뇌에 답이 있다 5장. 건강한 까칠함을 방해하는 9가지 심리적 문제 자살 본능 : 나는 왜 나를 살해하는가 가면 우울 : 웃음 뒤에 숨겨진 또 다른 나 가짜 철학적 경향 : 깨끗하게 살기에 세상은 타락했다 강박장애와 편집증 : 불안이 지나치면 병이 된다 공황장애 : 정말 죽을 것 같은 불안과 공포 환절기 마음병 : 봄이 잔인할 수밖에 없는 이유 따돌림 : 지워지지 않는 영혼의 상처 열등감과 죄책감 : 스스로 만든 견고한 감옥 거부불안 : 어느 킬러의‘ 인정 투쟁’ 에필로그 | ‘사랑만이 우리를 구원한다’는 말은 여전히 유효하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